헬린이 루틴 잡는 방법(한혜진의 전신 순환운동 방법)

소상공인 맞춤형 채무조정 프로그램, 새출발기금 신청하는 방법, 신청기간, 뜻.

국가에서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새출발기금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22년 10월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도덕적 헤이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 심사과정을 엄격하게 진행하지만, 소상공인의 채무부담을 줄여주는 소상공인 대상 맞춤형 채무조정 프로그램 일병 새출발기금이 10월부터 시행 됩니다.


의미

기본적으로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정책 등 정부의 방역조치에 따라 협조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영법손실에 대한 빚 상환을 줄여주는 취지를 가집니다. 기초수급자등에 대해서는 원금조정이 엄청 많을 것으로 기대되며, 담보대출의 혜택은 적을 수도 있습니다. 진행하면서 정기적인 재산조사가 진행되며 은닉이 발견된 인원은 이전 조정 내용을 무효 처리 합니다.

신청 가능 대상

기본적으로 자영업자, 소상공인로 대상으로 한정하는 대신에 채무조정하는 폭과 방식이 대폭 확대되는 특징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특징에 따라 상환능력과 회보고 속도에 맞춰서 조정하는 프로그램이 될것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원금조정(원금감면)은 상황능력이 없어서 금융채무불이행자가 된 연체 90일 이상의 인원에게만 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최대 대출에서 감면폭이 최대 60~80% 원금 감면(원금 조정) 받을 수 있을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신용 불이익 발생 가능성

새출발 기금을 이용하게 되면 대출주에게 조정 내용에 따라서 신용 불이익이 뒤따를 수 있습니다. 사실 새출발기금을 신청하게 되면 신규대출, 신규카드 이용, 발급 등이 어려울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새출발기금의 지규모

새출발기금은 현재 약 30조원 정도로 판단되고 있으며, 약 30~40만명의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신청하는 방법

현재는 아직 구체적인 신청절차나 신청 방법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지난 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 할 수 있도록 될 것으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자 확인 방법

소상공인, 자영업자중 대출인원이 신청대상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소득분위, 대출금액 등 다양한 내용을 판단하여 지원할 예정으로 10월 새출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서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름부터 새출발기금으로 출시될 예정인 만큼, 새출발 기금이 많은 인원들에게 도움이 되고 우리나라 경제 부흥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