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린이 루틴 잡는 방법(한혜진의 전신 순환운동 방법)

목의 담의 비밀!!! 목에 담걸렸을때 푸는방법(갓핸드 테루) 소개

목에 담이 자주 걸리시나요? 자고 일어나면 목을 1cm도 돌리지 못하도록 목이 뻣뻣하고 움직이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피곤해서 걸린 것으로 생각하기도 하고, 운동을 잘못했거나 내 몸에 이상이 있는 것으로 추정하기도 하고, 빠르게 치료하기 위해서 한의원에서 침을 맞거나 병원에 방문해서 물리치료를 받기도 하는데요

결론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목에 담이 오는 이유는 잠자는 자세와 신경의 문제가 대부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를 잘 소개해주는 내용이 갓핸드 트루라는 만화에서 잘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갓핸드 테루는 라이벌 의사들과 의술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는 만화인데 일부 내용은 실생활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아래 내용과 함께 만화내용과 같이 보시면 목에 담이 걸렸을때의 증상과 푸는 방법을 쉽게 이해하고 빨리 푸실 수 있습니다. 
순서
  1. 목에 담이 걸렸을때 증상
  2. 담의 비밀
  3. 목의 담을 운동으로 푸는 첫번째 방법
  4. 목의 담을 운동으로 푸는 두번째, 세번째 방법
  5. 담이 걸리는 이유
  6. 목의 담이 안걸리기 위해 베게 고르는 방법
  7. 마치며

목에 담걸렸을때 푸는방법(갓핸드 테루) 소개- 증상

목에 담이 걸렸을때 증상

목에 담이 걸렸을대의 증상은 목이 돌아가지 않는 증상이 가장 많은데요. 경우에 따라서는 목을 움직일때 약한 통증이 있는 경우도 있으나 심한경우에는 목을 전혀 움직이지 못하거나, 1cm만 돌리기 위해서도 극심한 고통이 가져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 파스나 진통제 등을 찾는 경우도 많습니다.

목에 담걸렸을때 푸는방법(갓핸드 테루) 소개- 목의 증상이 아닌 목의 담

담의 비밀

목이 안움직이기 때문에 담에 걸리면 목이 아픈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내용입니다. 목을 조정하는 신경의 문제가 가장 많은 담의 원인입니다. 특히 밤에 잠을 잘때의 자세가 신경을 누른다면 담이 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목에 담걸렸을때 푸는방법(갓핸드 테루) 소개- 운동으로 푸는 방법 1

목의 담을 운동으로 푸는 첫번째 방법

보통 목의 담은 한쪽에만 들게 되는데요 목이 아픈쪽 팔을 조금씩 뒤로 잡아당겨 올리면서 멈췄다가 내리는 운동을 해주는데요. 뭉쳐진 신경을 풀어주는 효과로 지속하면 목의 담이 풀리게 되는 원리입니다.
목에 담이 걸리는 원인이 생각보다 움직임이 아닌 신경에 의한 문제가 많다는 것을 이해하셨다면 어떤 운동을 하셔야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건강한 자세에서 건강한 몸이 된다는 것은 기본입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음

목에 담걸렸을때 푸는방법(갓핸드 테루) 소개- 운동으로 푸는 방법 2

목의 담을 운동으로 푸는 두번째, 세번째 방법

운동으로 풀어보는 두번째 방법입니다. 아픈쪽 손바닥을 등 뒤 벨트 가운데를 누르면서 팔꿈치를 뒤로 잡아딩겨서 20초간 유지하는 것을 반복해주면 한결 풀리는 것을 느끼는 것도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으로 아픈쪽 손을 들어서 만세자세로 한다음 뒤로 잡아당기는 느낌으로 풀어주면 3가지 세트 운동이 마무리 되는데요 이후에 반대팔도 가볍게 돌려주고 나면 한결 좋아지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겨드랑이 밑을 천천히 주물러 주면 효과적으로 풀리기도 합니다. 
목에 담걸렸을때 푸는방법(갓핸드 테루) 소개- 겨드랑이 밑의 신경을 해방

담이 걸리는 이유

많은 분들이 담이 걸리는 이유 중 가장 많은 부분은 잠을 자면서 겨드랑이 안짝의 액와 신경이 눌려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담에 걸리게 됩니다. 특히 옆으로 누워서 겨드랑이 를 압박하게 되면 자주 발생하는되요 겨드랑이의 액와 신경은 목의 신경과 연결되 있어서 신경이 압박되어 목을 자유롭게 움직이지 못하고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겁니다. 

목에 담걸렸을때 푸는방법(갓핸드 테루) 소개- 올바른 배게 사용방법

목의 담이 안걸리기 위해 베게 고르는 방법

담이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중 하나가 베게를 잘 선택하고 바른 자세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몸을 잡아주는 가누다 베게를 10년째 사용하고 있는데요 잘때 목을 잡아주면서 몸도 잡아주는 효과 까지 있어서 담 예방과 바른 수면자세 유지에 도움도 되고 숙면에 도움되는거 같습니다. 

마치며

물론 위의 운동만으로 목에 발생한 건강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간핸드 테루를 통해서 목의 담이 걸리는 과정, 운동방법, 예약방법 등을 소개드렸지만, 목의 건겅관리를 위해서 일상생활에서 건강관리는 중요합니다. 담이 걸려본 사람이라면 하루이틀 얼마나 괴로운지 아실듯 한데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거북목, 일자목 스트레칭 방법 글 링크
위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거북목, 일자목 예방 및 치료를 위한 스트레칭 방법도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목에 좋은 스트레칭도 꼭 참고하셔서 건강챙기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경제적으로 손해보시는 일은 없을 다른 글들도 참고해 보세요 

댓글